Overview & Background
공덕에 위치한 스탠딩 카페 영앤도터스를 위한 브랜딩입니다. 두 대표님의 아이들을 모티프로 하여 이름을 지으시고, 아메리칸 빈티지 컨셉의 카페를 오픈  준비중이셨습니다. 디자인 레퍼런스로 50~60년대의 패키징 사진을 많이 보여주셨고, 아기자기하면서도 유니크한 디자인을 요청하셨습니다.

Reference Images

The First Proposal
영앤도터스의 첫 디자인 시안입니다. 각기 다른 스타일의 3가지 시안으로 손그림 느낌의 아기자기한 Design #1, 단순하면서도 폰트와 색감에서 레트로풍이 느껴지는 Design #2, 빈티지한 느낌이 강한 Design #3으로 작업하였습니다.

The Second Proposal
영앤도터스의 두번째 시안입니다. 첫 시안의 Design #3과 같이 빈티지한 느낌을 선호하셨으나 조금 더 단순화된 일러스트 스타일을 원하신다는 피드백을 받고 새로운 두가지의 시안, Design A, B를 제안하였습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결정된 인테리어 컨셉과 상황을 전달받아 시안에 반영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로 부터 전달받은 인테리어 컨셉 이미지

Design Development
클라이언트는 두번째 시안의 Design B를 선택하셨고, 채택된 시안에서 컬러와 일러스트레이션 일부를 조정하여 브랜드 로고를 확정하였습니다. 

(Left) Before  (Right) After



Color System
확정된 브랜드 로고 컬러 외에도 패키지 제작 시 디자인 제약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고 다채로운 베리에이션이 가능하도록 스펙트럼이 넓은 컬러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인쇄 제약에 따른 1도, 2도, 4도 로고 컬러 변화

Brand Slogan
영앤도터스의 브랜드 슬로건입니다. 다년간 다양한 원두를 로스팅하며 연구하신 대표님의 커피에 대한 자부심과 고민이 녹아있습니다.


Application Design
영앤도터스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입니다.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려 다양한 매체에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로고 확정 시 첫번째 시안 Design #2의 패턴을 살려 활용하시길 원하셨던 대표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다른 스타일의 두 디자인이 조화롭게 어우러질 수 있도록 패키지를 디자인하였습니다.


Contact
+82 (0)2 2275 9523
studioflatflag@gmail.com

copyrightⓒ 2020
All rights reserved by Studio Flat Flag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